[시흥타임즈] 시흥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가 13일 송도의 경원재 앰버서더에서 ‘2024 시흥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전담조사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도입되어 교육지원청에서 위촉한 학교폭력전담조사관으로 위촉된 26명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였으며, 해당 연수는 1학기 전담조사관 운영을 통한 학교현장의 피드백을 통해 전담조사관 제도의 단위학교 안착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전담 조사관의 사명감과 함께 학교폭력처리의 이해도를 강화하며, 사안 조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했다고 교육지원청은 밝혔다.
연수과정은 ▲조사보고서의 사안 개요 작성 ▲전문성 제고 방안 ▲ 업무처리시 유의점 ▲전담조사관이 알아야 하는 Q&A ▲조사업무 사례 공유와 나눔 등으로 구성했다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설명이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해부터 도입된 학교폭력전담조사관의 1학기 모니터링을 통해 조사 업무의 전문성과 업무 수칙을 재확인하고 효율적인 조사 업무의 사례를 공유하여 나눔으로써 협력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상기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은 "토의, 토론 위주의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조사관의 전문적 실무능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함께 전담조사관 운영을 지원하여, 신뢰받는 교육공동체로서의 전담조사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