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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부동산서류 온라인 발급·거래신고 서비스 10일 재개

[시흥타임즈]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됐던 부동산 온라인 민원서비스가 오는 10일부터 정상화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9월 26일 발생한 화재로 중단되었던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일사편리)의 복구가 완료됨에 따라, 토지대장 등 8종의 부동산 민원서류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10월 10일 오전 9시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재개되는 온라인 발급 대상은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공유지연명부 △대지권등록부 △경계점좌표등록부 △부동산종합증명서 등이다.

해당 서류는 정부 민원 통합서비스인 정부24(https://plus.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열람만 원하는 경우에는 17개 광역시·도가 운영 중인 부동산정보 통합열람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rtms.molit.go.kr)을 통한 부동산거래신고 및 주택임대차계약 온라인 신고 서비스도 10월 10일 오후 1시부터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발급 중단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시행되었던 주민센터 방문 발급 시 수수료 면제 조치는 같은 날부로 종료된다.

국토교통부는 “온라인 발급 서비스와 거래신고 시스템이 재개된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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