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유병욱, 이하 공사)가 시흥시의 매력적인 해양레저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시흥 AI(아이)디어로 흥(Heung)하다!’라는 명칭으로 AI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바다부터 갯골까지, 시흥에서 발견한 나만의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거북섬, 해양레저 등 시흥의 관광자원을 담은 AI 이미지 및 영상 작품을 공모하며, 시흥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11월 3일부터 20일까지로, 공모전 접수 누리집(시흥해양레저관광공모전.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영상 출품 시에는 필수 해시태그(①시흥시AI공모전 ②시흥해양공모전 ③시흥여행)를 기재하여 개인 누리소통망에 게시 후에 해당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은 1,290만 원 규모로,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0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 발표는 11월 중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병욱 사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이번 공모전이 시흥의 해양레저관광을 새로운 시각으로 담아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신선한 AI 아이디어를 통해 시흥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 게시판 또는 전화(02-6959-3370)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