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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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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시흥시청소년재단, 코로나 클린 청소년상담실 설치 운영

청소년의 삶에 한 발 더 다가서다

[시흥타임즈]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상담을 필요로 하는 시흥시 청소년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가칭)코로나클린 이동청소년상담실‘(이하 이동상담)을 4월부터 설치 운영한다.  

이동상담은 상담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의 일환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속적 연장으로 인해 우울감과 무기력감 등을 호소하는 잠재적 위기 청소년의 증가에 따른 대응책을 마련하고, 기존 위기청소년에게는 필수적인 전문상담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동상담은 기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인력인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인력‘을 활용해 추가적인 상담인력의 채용 없이 진행하며 효율성도 높였다.  

더욱이 이동상담실의 설치·운영은 지난 2021년 1월 시흥시청소년재단의 본격적인 운영 시작 이후 첫 번째로 추진되는 맞춤형 청소년복지정책이라는 점에서 또한 그 의의가 크다.

이동 상담은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현재 위탁·운영 중인 권역별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문화의집)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재단에 추가로 편입이 예정되어있는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의집에도 지속 설치할 예정이어서,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시설을 방문하면 전문적인 청소년 상담 및 복지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클린 청소년상담실 설치·운영을 시작으로 재단이 위탁·운영하게 되는 모든 청소년시설의 자원을 총망라해 통합적인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겠다”면서 “그동안 민간 위탁을 통한 개별적 시설운영의 한계를 극복하고, 청소년정책 전문기관으로서 재단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코로나클린 이동 청소년상담실에 관한 이용 문의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활동지원본부(070-4105-7655),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본원(031-318-7100)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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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취약계층 고충민원 집중 신청받아 [시흥타임즈] 국민권익위원회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국민권익위 누리집 등을 통해 저소득층, 고령자, 장애인, 청년, 노인,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의 고충민원을 집중 신청받는다. 중점 신청 대상은 ▴긴급생계지원비 지급 거부 ▴장애인 이동 및 편의시설 부족 ▴청년‧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업 및 주거 대책 ▴부당한 소상공인 보증‧자금 지원 거부 ▴폭염대비 노인 휴식시설 정비 소홀 ▴반복되는 침수 피해 및 태풍‧폭우 등에 따른 주택‧시설물 정비 미흡 등 취약계층의 생명‧안전에 관하여 긴급한 행정 대응이 필요한 전 분야다. 여름철 폭염과 수해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나 취약계층은 재난 대응의 사각지대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조치는 고충민원의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의 제도를 홍보하고, 취약계층의 생명‧안전 관련 민원을 사전에 집중 청취하여 선제적으로 재난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정으로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은 누구나 육하원칙에 따라 사실과 관련된 증빙자료 등을 기재해 국민권익위에 신청하면 된다. 고충민원은 국민권익위 누리집(www.acrc.go.kr), 국민신문고, 우편‧방문‧팩스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