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민총회는 2026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투표와 2025년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6년 자치계획(안) 소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인 ‘참여하실, 나눔하실, 함께락(樂)하실’과 병행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참여하실, 나눔하실, 함께락(樂)하실’은 이웃 간 ‘나눔’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주민 참여 사업으로, ▲배곧2동 캐릭터 공모전 우수작품 선정 ▲기후 동행 벼룩시장(플리마켓) ‘싸개마켓’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주민 재능기부 버스킹ㆍ태권도 시범 공연 ▲전문 마술공연팀 축하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지구를 보살피고, 이웃을 감싸다’라는 의미를 담은 ‘싸개마켓’은 판매수익금 전액이 환경기금 또는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되는 착한 플리마켓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경아 배곧2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 한 분 한 분의 참여와 관심이 모여 우리 마을이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제승 배곧2동장은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나눠주신 소중한 의견을 행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