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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민원처리 우수 부서·직원 시상 및 간담회 열어

[시흥타임즈]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월 31일 시청 다슬방에서 ‘2025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부서 및 직원 시상식과 간담회’를 열고, 신속하고 성실한 민원 응대로 시민 만족도를 높인 우수 부서와 직원을 격려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 부서로는 동물축산과, 기후에너지과, 건축허가과 등 3개 부서가 선정됐으며, 개인 분야에서는 유기한 민원 3명, 국민신문고 민원 6명 등 총 9명의 공무원이 우수 직원으로 뽑혔다.

‘민원처리 우수 평가’는 민원 처리건수, 처리 기한 단축률, 법정기한 준수율 등의 정량지표와 민원제도 개선 노력, 민원 답변 충실도 등 정성지표를 종합해 유기한 민원 및 국민신문고 처리 실적을 종합해 매년 상하반기에 나눠 두 차례로 진행된다.

이날 시상식을 마치고 열린 간담회에서는 임병택 시장이 수상자들에게 직접 축하 인사를 전하며, 민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임 시장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행정을 실천하는 민원 담당 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가 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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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시민소통위원회 3차 간담회 개최 [시흥타임즈] 시흥도시공사(사장 유병욱, 이하 공사)는 지난 16일 시흥시 해양생태과학관에서 시민과 공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민소통위원회 3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소통위원회는 행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조직으로 시민의 생생한 의견을 공사 주요 사업에 반영하는 데 핵심적인 기능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개관한 시흥시 해양생태과학관에서 개최되었다. 참석자들은 해양동물 전시시설과 교육공간 등을 함께 둘러보는 기회도 가졌다. 이날 공사는 거북섬 활성화를 위한 그간의 노력에 대해 공유하였으며, 관광사업 관련 시민 의견도 청취하였다. 또한 사업장 시설 및 프로그램 개선 관련 다양한 아이디어도 함께 나눴다. 특히 시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을 공사 예산에 반영하는 ‘시민제안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건의 사업에 대해 심의가 이뤄졌다. 향후 시민제안예산위원회 의결을 거쳐 2026년도 실제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에서는 시민위원의 공사에 대한 질의에 임직원이 직접 답변하면서 상호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며 그 의미를 더했다. 유병욱 사장은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는 공사가